딸기 케이크와 효능

2016. 8. 1. 16:39

마트간김에 요즘 딸기 케이크를 바구니에 쏙옥 넣어서 돌아왔습니다.
딸기가 비타민이 많다는것은 알고있었는대 어떠한 효능이 더 있는지 궁금하여 인터넷에 찾아보니.. 우리가 몰르고 있었던 효능까지..오늘의 포스팅은 딸기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할까합니다. 하하;;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효능!!


요즘 아이들은 딸기는 당연히 겨울에 나는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원래 딸기의 제철시키는 5월중순 쯔음 수확을 하기 시작했던 과일입니다.
지금은 비닐하우스의 재배로 겨울철부터 늦은 봄까지 쭈욱 딸기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새코달콤 맛있는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딸기의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정도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서 황산화 기능이 있어 피부세포를 빨리 생성해주고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해줘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플라보노이드란?

  - 과일의 입사귀, 줄기에 많이 들어있으며 색소를 나타내는 식물내 화학성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몸에 들어오게 되면 항암, 향균, 항바이러스, 항알러르기등 항염증 활성을 억제시켜주는 성분입니다.

이 밖에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일라직사도 가지고 있어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속의 펙틴이라는 성분의 여성의 변비에 좋고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딸기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 탁월한 딸기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고지혈증 및 고혈압을 치료하는대 효과가 있습니다.

눈이자주 피로해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딸기는 중요한 효과를 주는대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시력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각종 비타민A1, 비타민B2, 비타민B1, 메틸살리실레이트, 니코틴산, 비타민C 같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을 가지고 있는 딸기는
신경통과 류머티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건 좋지 않으며 하루 딸기 섭취량은 5~1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 딸기고르기

품종에 상관없이 딸기를 고를 때는 모양이 예쁘고 광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위까지 붉게 물들어 있는 딸기가 잘 익은 것이며..
울퉁불퉁하고 표면의 씨가 심하게 튀어나온것은 피하고 꼭지가 싱싱하게 초록빛을 띠고
꽃받침이 뒤집어지고 마르지 않은 것이 싱싱한 딸기입니다.

◎ 딸기보관 방법

딸기는 습도에 약하기 때문애 밀봉하여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방 먹을 딸기라면 꼭지를 떼지말고 비닐랩을 씌워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딸기는 오래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으며 보관시 1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 딸기가 너무 많아 보관이 어렵다면 냉동실에 보관하여서 나중에 생과일쥬스로 만들어 드세요^^;;
※ 딸기를 설탕에 뿌려서 먹는 경우가 있는대..
   딸기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B를 손실되기 때문에 그냥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우유 또는 크림과 같이 먹으면 딸기에 풍부한 구연산이 우유의 칼슘 흡수를 돕고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 딸기씻는 방법

딸기는 물에 장기간 접촉하게 되면 비타민C가 파괴되므로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미리 꼭지를 떼고 물에 씻어내도 비타가C가 파괴되느 주의하도록  합니다.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지마시구요..
소독이 필요하다면.. 소금물 또는 식초를 넣은 물에 재빠르게 헹구시는게 좋습니다.그냥 맛있게만 먹었던 딸기..

알고보니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이네요..
조금 있으면 봄의 불청객 춘곤증이 찾아오는데요.. 딸기는 필수영양소가 풍부해 춘곤증 퇴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딸기농장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트간김에 요즘 딸기 케이크를 바구니에 쏙옥 넣어서 돌아왔습니다.
딸기가 비타민이 많다는것은 알고있었는대 어떠한 효능이 더 있는지 궁금하여 인터넷에 찾아보니.. 우리가 몰르고 있었던 효능까지..오늘의 포스팅은 딸기효능에 대해서 포스팅 할까합니다. 하하;;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효능!!


요즘 아이들은 딸기는 당연히 겨울에 나는 과일로 알려져 있지만..
원래 딸기의 제철시키는 5월중순 쯔음 수확을 하기 시작했던 과일입니다.
지금은 비닐하우스의 재배로 겨울철부터 늦은 봄까지 쭈욱 딸기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새코달콤 맛있는 딸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딸기의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정도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딸기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서 황산화 기능이 있어 피부세포를 빨리 생성해주고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해줘서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플라보노이드란?

  - 과일의 입사귀, 줄기에 많이 들어있으며 색소를 나타내는 식물내 화학성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몸에 들어오게 되면 항암, 향균, 항바이러스, 항알러르기등 항염증 활성을 억제시켜주는 성분입니다.

이 밖에도 암세포를 억제하는 일라직사도 가지고 있어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딸기속의 펙틴이라는 성분의 여성의 변비에 좋고 빈혈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딸기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 탁월한 딸기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고지혈증 및 고혈압을 치료하는대 효과가 있습니다.

눈이자주 피로해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딸기는 중요한 효과를 주는대요..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시력회복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각종 비타민A1, 비타민B2, 비타민B1, 메틸살리실레이트, 니코틴산, 비타민C 같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을 가지고 있는 딸기는
신경통과 류머티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많이 먹는건 좋지 않으며 하루 딸기 섭취량은 5~1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 딸기고르기

품종에 상관없이 딸기를 고를 때는 모양이 예쁘고 광택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위까지 붉게 물들어 있는 딸기가 잘 익은 것이며..
울퉁불퉁하고 표면의 씨가 심하게 튀어나온것은 피하고 꼭지가 싱싱하게 초록빛을 띠고
꽃받침이 뒤집어지고 마르지 않은 것이 싱싱한 딸기입니다.

◎ 딸기보관 방법

딸기는 습도에 약하기 때문애 밀봉하여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방 먹을 딸기라면 꼭지를 떼지말고 비닐랩을 씌워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딸기는 오래보관이 어렵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으며 보관시 1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 딸기가 너무 많아 보관이 어렵다면 냉동실에 보관하여서 나중에 생과일쥬스로 만들어 드세요^^;;
※ 딸기를 설탕에 뿌려서 먹는 경우가 있는대..
   딸기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B를 손실되기 때문에 그냥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우유 또는 크림과 같이 먹으면 딸기에 풍부한 구연산이 우유의 칼슘 흡수를 돕고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돕습니다.

◎ 딸기씻는 방법

딸기는 물에 장기간 접촉하게 되면 비타민C가 파괴되므로 흐르는 물에 재빨리 씻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미리 꼭지를 떼고 물에 씻어내도 비타가C가 파괴되느 주의하도록  합니다.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지마시구요..
소독이 필요하다면.. 소금물 또는 식초를 넣은 물에 재빠르게 헹구시는게 좋습니다.그냥 맛있게만 먹었던 딸기..

알고보니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이네요..
조금 있으면 봄의 불청객 춘곤증이 찾아오는데요.. 딸기는 필수영양소가 풍부해 춘곤증 퇴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딸기농장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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